본문 바로가기

핸드메이드 작가 생활

자석 도구 거치대 설치했어요! 마그네틱툴 거치대 완전 마음에 듬♡ (feat. 당근마켓)

반응형

안녕하세요~

핸드드메이드요정 해니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석 도구 거치대를 설치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저는 핸드메이드를 하는 사람으로서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하는데요~

가위, 겸자, 펜치, 송곳, 커터칼 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합니다

그동안은 연필꽂이 같이 생긴 둥근 통에 넣어서 썼었는데

도구들이 많아지면서 막 통을 뒤지게 되고 급하게 쓸 때 잘 안 찾아지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도구를 한 군데에 모으기는 해야 하지만 그러려면 통 밖에 없는데,,,

통은 도구들이 한 군데 모여 엉키게 되고

도구를 찾다가 손을 긁히는 일도 생겼죠~

 

그래서 이건 안 되겠다 싶어서 제대로 된 도구함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벽에 달 수 있는 선반형 도구함을 찾았는데요

근데 일반적인 도구함 같은 경우에는 통은 통이니깐, 막 뒤져야 하는 건 마찬가지겠지,,라고 생각하고 있던 찰나에 발견한 것이 자석 마그네틱 도구 거치대였어요!!!!

 

보자마자 바로 딱 이거다 싶었어요~

 

제가 구매한 사이트는 아래 사이트입니다~

 http://naver.me/GwanAkum

 

제가 쓰는 툴은 가위, 커터칼, 겸자, 송곳 등등 거의 철로 된 도구들이었고요

자석 도구 거치대는 초강력 자석이라 이런 도구들이 착착 달라붙죠~

그래서 안전하고 무엇보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도구들을 뒤지지 않고 그냥 바형의 거치대에서 떼어서 쓰기만 하면 되니까요!!!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로 30센티 두 줄을 주문했습니다!

너무 기대가 되어서 미리미리 설치할 벽면을 깔끔하게 준비해놓고 기다렸어요~~

 

그렇게 배송을 받았는데,,,,

반전은 ㅠㅜㅠㅜ

집에 드릴이 있어야 설치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콘크리트 벽일 경우에는... 일반인이 설치가 어려울 수도 있다는 것!!

 

저희 집에는 드릴도 없었고, 제가 설치할 벽은 아주 단단한 콘크리트 벽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순진하게 혼자 해보겠다며 같이 온 나사못을 망치로 박아보려고 시도했으나

20분 만에 이건 불가능하다, 내가 잘못하다가 벽만 상하겠다 싶었죠

 

근데 저희 집에는 드릴도 없고, 또 제대로 나사못을 박을 기술도 없었습니다

옆집에 도움 구할만한 사람도 없었고

그래서 고민 고민하다가 생각한 것이!!!

 

당. 근. 마. 켓!!

 

당근 마켓은 집 근처 이웃이랑 중고품 거래를 할 수 있는 앱이잖아요~

그러면 혹시나 집근처 드릴 작업할 수 있으신 분께 수고비를 드리고 직접 오셔서 설치해주실 분이 있으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간절하게 두드리면 문이 열릴지니~~~~

 

제가 실행력 하나는 갑이거든요~~ 하하하 그리고 얼른얼른 새로 구비한 자석 거치대를 사용하고 싶다는 마음에 서둘러서 설치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당근 마켓에 올렸어요 ㅎㅎㅎ 

코로나 때문에 꼭 서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작업을 해야 한다고 조건을 달았죠~

밑져야 본전이다 생각하고 올렸는데!!!

 

결과는?? 

 

생각보다 꽤 많은 분들이 연락을 주셨습니다 ~~~ 완전 감동 ㅠㅠㅜㅠㅠ

처음에는 사실 2만 원으로 올렸어요~ 근데 저번에 제 미싱 고칠 때 출장비만 해도 몇만 원이었던지라 그걸 생각했을 때 출장비+작업비로 3만 원은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3만 원으로 수고비를 수정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그랬더니 한 3분 정도가 해주시겠다고 연락이 왔어요~

그중에 가장 먼저 연락을 주시고 또 당근 마켓 평점도 아주 높으신 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당근마켓 거래할 때는 상대방의 평점이 중요한 거 아시죠? 그리고 거래를 잘하시려면 스스로의 평점도 잘 관리를 하시면 상대방에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제로 만나서 거래를 하는 거기 때문에 걱정이 될 수도 있잖아요~ 근데 평점이 높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평점도 43.4으로 높으시고 가장 먼저 연락 주셨고, 신뢰감 있게 답변 주신 분께 맡기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정말 만족스럽게 작업을 마칠 수 있었어요!

 

알고 보니 그분은 단순히 드릴을 가진 일반인이 아니셨고 정말 이런 시공을 하시는 작업자셨더라고요~

 

그냥 드릴만 들고 오실 줄 알았는데 평행자 도구까지 가져오셔서 제대로 평행으로 100% 만족스럽게 달아주셨어요!

그분 작업하시는 것을 보니까 그걸 혼자 달아보겠다고 생각한 게 얼마나 순진한 것이었던가를 깨달았습니다!! 하하하

 

왜냐하면 저희 집 콘크리트가 정말 단단해서 그분도 작업하신 후 정말 애썼다고 하셨거든요~

그렇게 한 30분 이하로 걸린 것 같습니다~~

 

전문가 셔서 그런지 미리 물에 적신 걸레를 깔아놓으라고 말씀해주셔서

시멘트 먼지도 날라지 않게 작업을 하실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작업을 하고 완성된 모습입니다~

너무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저의 도구들과 패턴들을 달아놓았는데

자석이 없는 도구들은 조그만 자석을 테이프로 붙이면 다른 도구들과 똑같이 거치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냉장고에 붙여놓았던 얇은 치킨집 자석이나 다른 냉장고 자석을 이용해서

저의 패턴들도 같이 거치할 수 있었어요~~ 치킨집 자석은 중에 얇은 거는 가위로 자를 수 있잖아요~ 그래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 < 접착력은 분명 가위 같은 큰 도구들과는 약하지만 그래도 붙긴 붙습니다 히히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마그네틱 도구 거치대 설치 이야기였습니다 ~!   

도구 거치대 찾으시는 분들께 마그네틱 자석 도구 거치대 강력 추천드립니다!! 대신 벽에 구멍 뚫어야 되긴 합니다 호호호호

 

이전글:

제4화: 아이디어스 입점 후 "상품 등록에서 배송 까지" 전 과정 설명 드립니다!

 

제4화: 아이디어스 입점 후 "상품 등록에서 배송 까지" 전 과정 설명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아이디어스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피타님파입니다 오늘은 아이디어스 상품 등록 부터 주문 받기, 발송까지 전 과정에 대해 설명드릴텐데요~! 한마디(X) 세마디(O)로 정리하면? "

ptnp.tistory.com

 

반응형